울진 기성초등학교(교장 임경희)는 지난 23일 기성초 교육가족 송년의 밤 행사를 실시하였다. 교사, 학생, 학부모 교육3주체가 함께 모여 2024년을 돌아보고, 2025년을 기획하고 다짐하는 소중한 시간을 가졌다.
이번 행사는 학생들이 부모님께 선물할 예쁜 꽃다발을 직접 만들고, 행사장을 직접 꾸몄으며, 부모님들은 학생들을 위해 작은 선물 꾸러미를 포장하여 선물하는 따뜻한 시간이었다.
송년의 밤 행사는 학생들의 난타공연으로 시작하여 2024년 교육과정을 돌아보고, 학부모 설문조사 내용을 정리하여 발표하고, 2025년 교육과정의 전반적인 부분을 함께 고민하고 나누는 의미있는 시간을 가졌다.
마지막으로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가족과 함께 즐거운 추억을 만들기 위해 가족 케이크 만들기를 진행하였다. 가족이 함께 예쁜 케이크를 만들려고 노력하였고, 학교에서 준비한 포토존에서 가족별로 예쁜 사진도 찍으면서 좋은 추억을 만들었다.
행사에 참여한 운영위원장과 학부모회장은 "학교에서 아이들을 위해 1년동안 이렇게 다양한 활동들을 기획하고 준비해 주심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특히 이번 송년의 밤 행사에 한 가정도 빠짐없이 모든 교육가족들이 모여 한해를 돌아보고 내년을 준비하는 의미있는 행사를 준비해주셔서 감사하다. 그리고 내년에도 학부모들은 학교를 신뢰하고, 응원하며 학교 발전을 위해 함께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임경희 교장은 "올해 처음으로 교육가족이 함께하는 송년의 밤을 기획하여 교육가족 모두에게 의미있고, 좋은 추억을 만들어주는 행사였다. 앞으로도 교육가족 송년의 밤 행사가 기성초등학교의 전통적인 행사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더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