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진지역아동센터(센터장 임순남)는 12월 19일 아동센터에서 한전KPS(주)한울3사업소와 더불어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전기 사용의 주의점과 화재 예방을 위한 안전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전기·화재 안전교육은 KPS3사업소에 근무하는 관련 전문가가 실생활에서 발생할 수 있는 전기와 화재 사고 사례와 이를 예방하는 방법을 중심으로 진행되었다. 아이들은‘전기 기기 사용 시 주의해야 할 점, 감전사고 발생 시 대처 방법, 화재 시 대피요령’등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는 유용한 정보를 익힐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 특히 교육 과정 중 진행된 퀴즈와 실습 활동은 아이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이끌며 학습 효과를 높여주었다.
아이들은 "불이 났을 때 엘리베이터를 쓰면 안 돼요, 입을 막고 낮은 자세로 이동해야 해요”등의 배운 내용을 몸으로 따라 하며 적극적인 모습을 보였다.
한전KPS(주)한울3사업소 장성철 소장은 "아이들의 안전은 우리 사회의 미래를 위한 중요한 기반이다. 앞으로도 지역사회의 다양한 기관들과 협력하여 다양한 안전 프로그램을 지원할 것”이라며, "여러 학교 및 지역 주민들과의 협력을 통해 안전한 환경을 만드는 데 지속적으로 힘쓸 것이다”고 밝혔다.
임순남 울진지역아동센터장은 "아이들이 전기와 화재 안전에 대해 배우며 위기 상황에서도 침착하게 대처할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었다. 교육을 통해 실생활에서 실천하며 안전의 중요성을 되새기는 계기가 될 수 있도록 꾸준히 이어갈 계획이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울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