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진 죽변초, 경안전모 전달식과 재난안전교육 훈련
상태바
울진 죽변초, 경안전모 전달식과 재난안전교육 훈련
  • 전석우
  • 승인 2024.11.21 17: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죽변초등학교(교장 양기창)는 지난 21일 국제구호개발 NGO 플랜코리아의 협조로 경안전모 전달식과 재난안전교육과 모의 대피 훈련을 실시했다.

이번에 전달된 안전모는 국제구호개발 NGO 플랜코리아, 현대건설, 건설사회공헌재단, 시큐어메딕 4자가 공동으로 참여해 국내 최초로 어린이를 위한 안전모를 제작되었으며, 재난 발생 시 일차적으로 신체를 보호할 수 있는 재난 필수품이다.

안전모 전달과 함께 실시된 학생 교육은 기존의 이론 중심 수업에서 벗어나 지진송 배우기, 안전모 착용법 배우기, 모의 대피 훈련을 포함한 ‘체험형 안전교육’으로 진행됐다.

모의 대피 훈련 실시 후, 교장실에서 재난 방재용 경안전모를 보급하고 인증하는 전달식이 진행됐으며, 학생 대표 3명이 세이프 캡틴으로 선정돼 위촉장을 수여받았다.

6학년 최○○ 학생은 "안전모를 쓰고 더욱 실감나게 재난 대피 훈련을 해서 혹시라도 재난 상황이 발생했을 때 신속하고 안전하게 대피할 수 있을 것 같다"고 말했다.

양기창 교장은 "안전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침이 없다며, 이번 교육을 통해 학생들이 재난 상황에서 해야 할 행동 수칙을 몸소 체득할 수 있는 유익한 기회였다"고 밝혔다. 또, "앞으로도 모두가 안전한 학교를 위해 지속적인 안전교육을 실시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