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진고 경제 동아리 ‘Econovation’ 어린이집 봉사활동
상태바
울진고 경제 동아리 ‘Econovation’ 어린이집 봉사활동
  • 전석우
  • 승인 2024.11.19 14: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진고등학교의 경제 학생동아리 Econovation은 지난 15일 오후 2시~ 3시까지 고우이보듬이나눔이어린이집 믿음반 교실에서 특별한 봉사활동을 진행하였다.

이번 활동은 경제 교육을 주제로 하여 6세 믿음반 어린이들이 화폐와 경제 개념을 재미있고 실감 나게 체험할 수 있도록 기획되었다.

이날 Econovation 동아리원들은 어린이들에게 도장판을 활용한 코너 게임과 보물찾기 놀이를 통해 가상 화폐를 모으는 기회를 제공하였다. 이후, 모은 가상 화폐를 사용해 마케터 체험활동을 진행하며 어린이들이 경제 활동의 기본적인 원리를 자연스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도왔다. 어린이들은 상품을 직접 "구매"하는 과정을 체험하며 화폐와 실물 경제의 의미를 익혔다.

참여한 동아리원 장O서 학생은 “어린이들이 놀이를 통해 경제 개념을 배워가는 모습을 보며 보람을 느꼈다”며, “우리도 활동을 준비하며 경제의 기본 원리를 다시 배우는 기회가 되어 좋았다”고 소감을 전하였다.

김진구 교장은 “Econovation 동아리가 경제 개념을 쉽게 풀어 어린이들에게 전달한 점이 인상 깊었다”며, “앞으로도 지역 사회와 협력해 학생들이 나눔과 학습을 실천할 수 있는 다양한 봉사활동을 지원하겠다”고 말하였다. 이번 활동은 어린이들에게 경제 교육의 중요성을 알리는 동시에 학생들에게도 나눔의 가치를 실천하는 기회가 되었다는 점에서 의미 있는 시간이 되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