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진군방과후아카데미, 청소년자기도전 포상제 '금장 3명' 등 선정
상태바
울진군방과후아카데미, 청소년자기도전 포상제 '금장 3명' 등 선정
  • 전석우
  • 승인 2019.11.21 16: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청소년자기도전포상제 포상.. 만 9세 ~13세 청소년의 자기주도형 성장프로그램

울진군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지난 20일 안동 그랜드호텔에서 개최한 '2019 청소년 성취포상제 경북지역 포상식'에서 금장 3명, 은장 8명, 동장 38명이 포상을 획득했다.  

청소년자기도전포상제는 만 9세~13세의 청소년이 참여할 수 있는 자기주도형 성장 프로그램으로, 울진군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청소년은 49명이 참여했다.

4가지 영역 △자기개발 △신체단련 △봉사활동 △탐험활동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각 활동 별로 청소년 스스로 정한 성취목표에 도달하면 단계에 따라 동장, 은장, 금장의 포상(여성가족부 장관 인증서)을 받을 수 있다.

울진군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2개소(북부아카데미, 남부아카데미)는 매년 다수의 포상인원을 배출하고 있는데, 올해는 금장3명, 은장8명, 동장38명이 포상을 받는 영예를 안았다.

2016년부터 배출한 누적인원은 금장6명, 은장20명, 동장 89명이다.

청소년성취포상제에 참여를 원하는 청소년은 내가 사는 지역의 운영기관(경상북도청소년진흥원 청소년활동진흥센터)을 알아보고 운영기관 포상담당관과 상담하여 계획 및 활동을 진행할 수 있다.

안병윤 사회복지과장은“청소년들이 포상제 활동을 통해 목표를 정하고 이를 성취하고자 한계를 극복하고 노력한 모습에 격려를 보내며 앞으로도 청소년들의 신체·인지·정서발달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