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중소기업 재직자 대상, 6월 10일까지 신청 접수
경상북도 (재)환동해산업연구원(원장 전강원, 이하 연구원)은 해양바이오기업 재직자의 실무역량 향상을 위해 ‘해양바이오 전문인력양성 교육’지원에 나섰다.
연구원은 ‘해양바이오 전문인력양성 교육’에 참여할 교육생을 6월 2일~ 10일까지 모집한다. 올해 상반기 교육은 6월 27일부터 (재)환동해산업연구원(울진), (재)강릉과학산업진흥원(강릉)에서 진행한다.
주요 교육 프로그램은 ▲해양생명자원 소재 분리·정제(8회) ▲해양생물 유래 기능성 성분 분석(8회) ▲실험·분석 장비 운영 방법(최대 8회) ▲국내·외 인증 관련 교육(최대 8회) ▲공통교육 등 5가지로 구성돼 있으며, 각 수업은 8주간 매주 1회씩 진행된다.
특히 올해는 해양바이오 기업의 기술적 어려움 해결을 지원하기 위해 관련 전문가가 해당 기업현장을 직접 방문해 기술컨설팅을 제공하는 프로그램도 시범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교육을 희망하는 해양바이오기업 재직자는 해양수산과학기술진흥원, 환동해산업연구원 및 강릉과학산업진흥원 공지사항 게시판에서 자세한 교육내용과 신청양식 등을 확인한 뒤 전자우편으로 신청서를 기한 내 제출하면 된다.
전강원 연구원장은 “해양바이오 관련 다양한 전문인력양성 교육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해양바이오기업에 경쟁력 향상을 위해 노력하겠다”면서 “해양바이오기업 재직자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울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