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진고 정규동아리 SAVE, 국제·평화 부스 운영
상태바
울진고 정규동아리 SAVE, 국제·평화 부스 운영
  • 전석우
  • 승인 2024.11.19 14: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국제 평화의 날을 기념하여 평화의 중요성을 알리다

울진고등학교(교장 김진구) 사회·행정 동아리 SAVE는 지난 15일, 전교생을 대상으로 ‘국제·평화’를 주제로 한 부스를 운영하였다. 이번 부스는 평화의 중요성과 가치를 생각해보도록 하는 ‘평화 트리 만들기’와 ‘평화 팔찌 만들기’, 세계의 여러 나라들과 국제 기구에 대한 관심을 높일 수 있는 ‘국제기구 로고 메모리 게임’, ‘세계 여러 나라의 간식 맞추기’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국제 평화의 날의 의미를 되새길 수 있었다.

‘평화 트리 만들기’에서는 학생들이 직접 평화를 소망하는 문구를 적고 평화 트리에 부착하면서 평화에 대한 인식을 고취하였고, 나아가 평화의 가치를 함께 공유하고 실천의 의지를 다지는 계기가 되었다. ‘국제기구 로고 메모리 게임’에서는 게임 형식으로 진행되어 학생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이끌어내었고, 각 국제기구가 세계 평화와 복지를 위해 수행하는 핵심적인 역할을 알릴 수 있었다.

이번 부스 활동을 주도하여 계획한 SAVE 동아리 부장 김하정 학생(2학년)은 “국제·평화 부스를 운영하여 학생들에게 평화의 가치를 제고하고, 국제 사회에 대한 관심을 높일 수 있었던 것 같아 기쁘다. 특히 ‘평화 트리 만들기’에서 학생들이 적어준 평화 문구들을 보며 많은 공감을 하였다. 이번 경험이 우리 SAVE 동아리 뿐 아니라 참여한 모든 학생들에게 뜻깊은 시간이 되었기를 바란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