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남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권재목, 이은용)는 지난 30일 관내 80세 이상 독거 어르신 5가구를 대상으로 ‘홀로 어르신 생신상 차려드리기 사업’ 을 진행했다.
이 사업은 2021년도부터 시행하는 근남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맞춤형복지특화사업으로, 어르신들의 생신을 축하하고 고독감을 덜어드리기 위한 취지로 마련되었다.
올해에는 상반기 5가구, 하반기 5가구 실시하여 현재까지 총 55가구에 대하여 생신상 차려드리기 사업을 진행하였으며, 이날 협의체 위원들은 집집마다 찾아가 정성껏 준비한 음식과 함께 어르신들과 따뜻한 정을 나누며 생신을 축하하는 시간을 가졌다.
생신상을 받은 한 어르신은 “우리 집에 직접 찾아와 생일상도 차려주고 축하해줘서 너무 고맙고, 미역국 등 정성스럽게 준비한 음식들을 이웃 친구들과 맛있게 먹겠다” 라며 소감을 말했다.
이은용 민간위원장은 “오늘 생신상을 받고 좋아하시는 어르신들 모습을 보니 너무 기쁘다” 라며 “앞으로도 이웃과 함께하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되도록 노력하겠다” 라고 말했다.
권재목 면장은 “오늘 행사에 참여해 주신 협의체 위원들께 감사드리며, 지역사회에 소외되는 이웃이 없도록 따뜻한 근남면 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겠다” 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울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