죽변초, 꿈끼탐색 진로문화체험
상태바
죽변초, 꿈끼탐색 진로문화체험
  • 전석우
  • 승인 2024.09.06 12: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다양한 경험을 통해 마음을 성장시켜요

죽변초등학교(교장 양기창)는 5~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9월 2일~4일, 3일간 한수원(주) 한울원자력본부에서 후원한 2024학년도 꿈끼탐색 진로문화체험을 실시하였다.

수도권(서울 및 경기도 일대)에 다양한 시설(키자니아,에버랜드 등) 및 문화유산(한국민속촌 등)에 대해 답사하며 아름다운 추억을 마련하고 희망적인 꿈을 키웠다.

이번 꿈끼탐색 진로문화학습은 본교 5,6학년 학생 60명과 인솔교사 7명이 참가하였다. 학습의 장소를 직접 현장으로 옮겨 평소 학습한 내용을 현장에서 체험하고 감상하며 견문을 넓히고, 단체 활동을 통하여 질서 의식을 높이고 상호 우애와 협동정신을 기르기 위해 마련되었다.

6학년 조OO 학생은 “졸업하기 전 친구들과 함께 좋은 추억을 만들 수 있어서 행복했고, 앞으로도 이런 기회가 많았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5학년 김OO 학생은 “친구들과 2박 3일동안 함께 있어서 즐거웠다. 여러 프로그램들 중에서 에버랜드가 제일 재밌고 보람찼다. 다음에도 또 친구들과 오고 싶다.”라고 말했다.

양기창 교장은 “이번 꿈끼탐색 진로체험학습은 숙박형 체험학습으로 5, 6학년이 추억을 함께 쌓을 수 있는 좋은 배움의 기회가 되었다. 후원해주신 한수원(주)한울원자력본부 관계자분들게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아이들이 성장하는데 다양한 진로를 모색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