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진고, 실용음악과 입시 특강
상태바
울진고, 실용음악과 입시 특강
  • 전석우
  • 승인 2024.07.20 11: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진고등학교(교장 김진구)는 지난 18일 본교 우리들의 전당 소강당에서실용음악과 진학을 희망하는 울진 관내 고등학생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2025학년도 실용음악산업의 미래전략 및 실용음악과 입시 특강’을 진행하였다. 궂은 날씨에도 불구하고 죽변고·후포고 학생, 학부모님도 특강을 듣기 위해 찾아와 특강의 열기를 더하였다.

이날 특강은 울진고등학교 졸업생이자 울진고 최초로 서울예술대학교 실용음악과에 입학한 김대한 신안산대학교 실용음악과 교수를 초청하여 실시하였다. 김 교수는 울진이라는 지역의 특수성을 이겨내고 서울예대 입학 및 가수가 되기까지의 노하우를 본인의 경험담을 바탕으로 진솔하게 이야기하였다. 또한 현재 실용음악산업의 현실과 그 속에서 찾을 수 있는 다양한 직업들을 소개하며 학생들의 흥미를 돋웠다.

한 학생은 “강의를 듣다가 중간에 노래 요청을 받아 떨렸지만 직접 무대에 올라 노래를 부르고 피드백을 받는 등 실용음악과를 희망하는 학생으로서 너무나 뜻깊은 시간이었다.”라고 하며 특강 소감을 밝혔다.

울진고등학교는 다양한 진로 특강 활동을 통해 폭넓은 입시의 방향성을 제공하여 학생들이 자신의 진로를 정하고 그에 따른 학습 방향을 가지고 나아갈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