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진고등학교(교장 김진구)는 지난 12일 본교 교장실에서 국립해양과학관과 자율형 공립고 2.0 운영과 미래 인재 양성 및 해양과학교육 활성화를 위한 교육 협력을 위해 MOU를 체결하였다.
이번 협약은 공교육의 선도모델인 지역 사회와의 연계를 강조하는 자율형 공립고 2.0 운영을 위한 준비 과정으로 울진군의 교육력 제고와 해양과학 인재 양성을 위하여 상호협력 체제를 구축하고, 해양과학교육 활성을 위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였다.
김진구 교장과 국립해양과학관 김외철 관장은 “지방 소도시의 극심한 인구소멸 현상과 대도시로의 우수한 인재가 유출되는 것을 막기 위해서는 학교와 지자체, 그리고 지역대학과의 협력을 통하여 지역사회와의 연계를 강화하고, 지역사회의 자원을 효율적으로 활용하여 지역 내 우수 학생을 양성하여 지역 정주 여건에 기여하여야 할 것이다. 이를 위하여 지역 사회와의 협력을 꾸준히 이어 나가겠다”고 다짐을 밝혔다.
한편 울진고등학교는 한전KPS(주) 한울 3사업소, 한국수력원자력(주) 한울원자력본부, 전남 영광고등학교, 국립안동대학교, 울진군청 등 자율형 공립고 2.0 운영을 위해 지역과 연계된 교육과정을 위하여 지자체 및 대학, 지역 기업들과 지속적인 MOU를 체결하고 있다.
저작권자 © 울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