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진중, 자유학기제 사제동행 진로 캠프 운영
상태바
울진중, 자유학기제 사제동행 진로 캠프 운영
  • 전석우
  • 승인 2024.06.05 13: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진중학교(교장 원창국)는 4일, 1학년 전체 학생을 대상으로 ‘사제동행 진로 캠프’를 실시하였다. 중1 학생들이 진로·직업프로그램에 대한 체험을 하고 장래 직업을 선택할 때 빠르게 적응할 수 있도록 한 목적으로 진행되었다.

각 분야의 전문 강사들로 구성된 이번 체험 활동에서는 각 학급에 직업군을 달리하여 플로리스트, 푸드 스타일리스트, 파티플래너, 쇼콜라티에, 플라워디자이너, 푸드 코디네이트, 파티스타일리스트 등 자기 탐색에 관한 여러 가지 주제를 가지고 학생들의 수준과 흥미를 고려하여 다양한 활동이 진행되었다.

전문 강사들은 각 반에 배치되어 학생들이 알아야 하는 각 직업군에 대해 기본적인 지식과 정보를 가르쳐 주었으며, 미래 직업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통해 학생들은 폭넓은 직업군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는 시간이 되었다.

주 모 학생은 “오늘 알아본 직업에 대해 평소 관심이 많았는데 직접 강의를 듣고 유용한 지식을 얻게 되어 뿌듯하다.”고 말하였으며, 김 모 학생은 “3차 서비스 산업이 발달하는 사회에서 새로운 직업의 체험이 미래의 사회생활에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고 말했다.

원창국 교장은 “3차 산업 사회활동에서 진로 체험 활동에 열의를 다해 지도해 주신 전문 강사님께 감사 인사드린다.”며, “학생들이 직업 진로 체험을 통해 자신의 흥미와 관심 분야를 발견하고 꿈을 키워 갈 수 있길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