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해초등학교(교장 김종석)는 지난 3일 병설유치원 원생과 특수학급 학생 포함, 전교생을 대상으로 학생 정서 안정을 위한 현장체험학습을 실시하였다.
이번 현장체험학습은 학생들의 정서 안정을 위하여 실시하였다. 학생들의 학업에 대한 스트레스를 해소하여 학업중단을 예방하고 다른 학생들과 함께 어울리는 경험을 통해 교우관계를 향상시키는데 목적을 둔 이번 체험학습은 학교생활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었다.
학생들은 평소보다 이른 8시까지 등교하여 2시간 정도 떨어진 경주시 경주월드 놀이동산으로 출발하였다. 10시 개장 시간에 맞춰 도착한 경주월드 입구에서 사진을 찍고 주의사항과 각각 지급된 입장권과 캐쉬밴드를 가지고 학급별 인솔교직원과 함께 사전에 검색해둔 놀이기구로 바쁜 걸음을 옮겼다. 12시 단체식당에서 식사를 마치고 캐쉬밴드를 이용하여 간식을 사먹으며 즐거운 시간을 보내다 오후 2시 30분 후련한 마음으로 버스를 타고 학교로 돌아오게 되었다.
1학년 오** 학생은 ‘언니, 오빠들과 함께 와서 너무 신나요. 놀이기구 또 타러 가고 싶어요.’라고 소감을 밝혔다. 평해초등학교는 앞으로도 학생 체험 중심의 다양한 교육활동을 실시하여 학생들의 학교생활 적응과 교우관계 개선을 위해 노력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울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