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진교육지원청 위(Wee)센터, 학업중단숙려제 업무담당자 연수
상태바
울진교육지원청 위(Wee)센터, 학업중단숙려제 업무담당자 연수
  • 전석우
  • 승인 2024.04.23 18: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울진 관내 26개 초·중·고 업무담당자 대상

울진교육지원청(교육장 황석수) 위(Wee)센터(센터장 김진탁)는 22일 3층 대회의실에서 울진 위(Wee)센터 상담업무담당자와 관내 초·중·고등학교 학업중단예방숙려제 업무담당자를 대상으로 '2024학년도 학업중단숙려제 업무담당자 연수'를 실시하였다

학업중단숙려제는 학업중단 징후 또는 의사를 밝힌 초·중·고등학생들에게 숙려의 기회를 부여하고 상담 및 체험 프로그램을 지원하여 신중한 고민 없이 이루어지는 학업중단을 예방하는 제도이다.

이번 연수에서는 교육부가 실시하고 있는 학업중단숙려제의 정의와 목적에 대해 설명하고 실시 방법과 주의사항을 전달하여 학업중단숙려제의 올바른 운영 지침에 대한 안내를 진행하였다. 또한, 울진 위(Wee)센터와 협약을 맺은 다양한 체험기관을 안내하여 학교 부적응을 겪고 있는 학생들과 학업 중단을 고려하고 있는 학생들이 자신의 진로와 심리 정서적 상황에 맞는 맞춤형 숙려제 프로그램을 경험할 수 있도록 학교 차원에서 지원할 수 있는 다양한 방안에 대해 연수하였다.

울진 위(Wee)센터장 김진탁 교육지원과장은 “최근 저출산의 영향으로 학생 수 감소 문제가 심각한 가운데 전국적으로 모든 학교급에서 학업중단률이 높아지고 있는 것은 교육계에서 심도있게 고민해봐야 할 문제”라고 지적하며, “교육지원청과 학교에서는 학생들의 학업중단 원인을 면밀히 파악하고 공교육의 품에서 자신의 역량을 충분히 발휘할 수 있도록 많은 지원을 아끼지 않아야 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