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매화초 개교 101주년을 축하해!
매화초등학교(교장 황용석)는 4월 1일 개교 101주년을 기념하기 위한 교육주간을 운영하였다.
1일~ 5일까지 학교의 상징과 역사를 알아보고, 개교 기념 문예 행사를 열었다. 문예 행사에는 저학년 교가 부르기, 고학년 캐릭터 그리기, UCC 만들기를 진행하였고 학생들은 적극적으로 참여하였다.
8일, 1교시에는 개교 기념 문예 행사 시상과 학생들이 제작한 101주년 기념 영상 시청하였다. 각 반별로 톡톡 튀는 아이디어로 매화초의 101번째 생일을 축하하는 UCC를 제작하면서 학교를 사랑하는 마음과 자부심을 키울 수 있었다.
2~4교시에는 유치원과 1~4학년은 매화 마을을 나들이하며 개교 기념 캠페인 활동을 하였고, 5~6학년 매화의 남수산을 등반하며 캠페인 활동을 하였다. 함께 홍보활동을 하며 매화초에 대한 자부심을 느끼고 학생들의 관계가 더 돈독해지는 좋은 추억의 시간이 되었다.
황용석 교장은 "개교 기념 교육주간은 학교를 사랑하는 마음을 키울 수 있는 뜻깊은 행사로 학생들이 학교에 대한 애정과 자부심을 가질 수 있도록 지원하고 도움을 줄 것”이라고 말했다.
매화초등학교는 1922년 7월 14일 매화공립보통학교로 설립 인가를 받고 이듬해 4월 1일에 개교하였으며, 금년 96회 졸업식까지 총 6천126명의 졸업생을 배출했다.
저작권자 © 울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