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진군, 새해맞이 타종식과 해맞이 행사
상태바
울진군, 새해맞이 타종식과 해맞이 행사
  • 전석우
  • 승인 2019.12.27 14: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12월 31일 밤 10시부터 울진대종 타종식
- 1월 1일, 망양정해수욕장 등 10곳... 공연과 소원지 쓰기 등 다채로운 해맞이 행사 마련

울진군(군수 전찬걸)은 기해년 한 해를 마무리하는 군민화합과 안녕기원 '울진대종 2019 제야의 타종식 행사'와 다가오는 경자년 새해를 맞는 '2020 해맞이 행사'를 12월 31일과 1월 1일에 각각 개최한다.

먼저, 올해 마지막 날인 31일 밤 10시부터 울진대종이 설치되어 있는 근남면 망양정 해맞이공원에서 군민과 관광객들이 함께 참여하는 길놀이 행사를 시작으로 난타 및 무용․민요공연, 지역가수 공연과 함께 신년 메세지 전달 등 다채로운 행사를 개최한다.

타종행사는 기관단체장, 군민 및 관광객 등이 화합과 희망, 소망을 빌며 타종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여 참여하는 행사로 진행될 계획이며, 식후행사로 화려한 불꽃놀이 연출을 통해 희망찬 새해를 맞이할 예정이다.

이어서, 다음날 1일에는 군민 및 관광객들과 함께 새해 소망을 기원하는 해맞이 행사가 근남면 망양정해수욕장에서 오전 6시 30분부터 진행된다.

이 날 행사는 타악 퍼포먼스 공연, 해맞이 축시 낭송 및 새해맞이 노래 등 새해 아침을 여는 소리를 시작으로 소원지 쓰기, 소원 달집태우기, 무료 떡국 나눔 등 다채로운 행사가 펼쳐진다.

김종열 관광문화과장은 “올 한해는 태풍‘미탁’으로 인해 많은 어려움이 있었으나 군민 모두가 함께 노력하여 극복할 수 있었다”며, “새로운 해를 맞이하는 새해에는 군민 모두가 따뜻한 한 해가 되기를 기원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