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포초 학생들에게 요트 체험 및 해양 교육 기회 제공
후포초등학교는 지난 9월부터 ‘울진군 요트학교’에서 새롭게 진행하는 방과후 교육기부 프로그램으로 요트 체험과 해양교육 학습의 기회를 가졌다.
이번 방과후 교육기부 프로그램은 울진교육지원청(교육장 황석수) 미래인재기르기 지역협력단 소속 위원인 울진군 요트학교장이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으로 시작하게 되었다.
이 프로그램은 후포초등학교 학생들에게 안전하고 체계적으로 요트를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이를 통해 학생들이 해양 스포츠에 대한 관심을 가지며, 해양 안전 지식을 습득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수업은 울진군 요트학교의 전문 강사진이 직접 학생들을 지도하며, 요트 조종법을 비롯한 다양한 해양 관련 실습 교육을 포함한다. 특히 학생들은 해양 환경과 안전에 대해 배울 수 있는 기회를 가지며, 자연과의 교감을 통해 더 넓은 시야를 갖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울진군 요트학교 박영삼 학교장은 “해양 스포츠는 학생들에게 신체적, 정신적으로 큰 도움이 된다. 이번 방과후 교육기부를 통해 지역 학생들이 요트라는 특별한 스포츠를 경험하고, 미래 해양 인재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라고 말했다.
황석수 울진교육장은 “이번 교육기부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이 교실 밖에서 배울 수 있는 값진 경험을 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 이러한 활동은 학생들의 성장과 학습에 큰 도움이 될 것이다.”라고 화답했다.
저작권자 © 울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