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정초, 찾아가는 지구살리기 교육

2024-06-04     전석우

온정초등학교(교장 김문용)는 4일, 3~6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지구살리기 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번 교육은 환경교육주간(6.3.~6.7.)을 맞아 포항시 환경교육센터 전애경 강사께서 학교를 직접 방문, 3~6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우리가 살아가는 지구의 중요성을 느끼고 환경보호의 방법을 알게 하고자 실시하게 되었다.

먼저, 3교시에는 환경오염으로 고통을 받는 동물의 모습이 담긴 영상을 통해 학생들이 환경보호에 관심을 가지고 지구의 중요성을 인식할 수 있도록 유도하였다. 이어 지구를 살리는 소비인‘선선(先善)소비’를 제시하여 학생들이 환경보호의 방법을 알 수 있도록 하였다. ‘선선(先善)소비’란 물건을 구매할 때 ‘먼저’ 나에게 필요한지 생각하고, 다회용품과 같은‘착한’ 물건을 구매하는 소비 방법이다.

4교시에는 녹색소비 빙고 활동을 통해 학생들이 ‘선선(先善)소비’를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하였다. 즐거운 분위기 속에서 지구를 지키는 녹색소비를 자연스럽게 이해할 수 있는 시간이었다. 교육이 끝난 뒤 5학년 김O빈 학생은 ‘앞으로 일회용품 보다는 다회용품을 사용하여 지구 지키기에 앞장서야겠다’라는 소감을 남겼다.

온정초등학교는 이번 행사 외에도 학교 환경 정화 봉사활동, 생활 속 분리수거•배출 캠페인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학생들의 환경보호 실천 생활화에 최선의 노력을 기울일 예정이다.